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2022 08 26 회사 워크샵

인텔리 J(intelliJ) 초보자를 위한 팁 #24 힌트시 Enter / Tab 차이

안녕하세요.
인텔리 J를 사용하면서 제가 편하게 쓰는 팁들을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.. 하여!!'몰라도 상관없지만 알면 좋은' 팁 입니다.인텔리J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에게 좋은 팁들이 됐으면 좋겠습니다.아 또 인텔리J 뿐만 아니라 WebStorm,PhpStorm,pycham 등 기능들은 거의 비슷할껄로 생각됩니다.

이번엔 힌트가 나왔을때 Tab과 enter 의 차이를 말씀드리겠습니다.
간단한 팁이라서 글이 길꺼같진 않네요 : ) 

1.Enter 

우선 Enter 부터 해보겠습니다.
[hasText()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. : ) ]

우선 힌트[Ctrl+space(Command+Space)]를 나오게 해보겠습니다.

먼저 isEmpty 에서 Enter로 힌트를 선택해보겠습니다.

[isEmpty 등장!!]

hasText함수 앞에 isEmpty가 나왔습니다. 뒤에 hasText 를 삭제 하지 않고 앞에 isEmpty만 나온 상황입니다.

만약 제가 hasText를 isEmpty 로 수정을 하려고 하다면  isEmpty의 힌트를 enter로 선택했다면 hasText는 쓸데없는 코드가 되고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.

그럼 이어서 tab으로 힌트를 선택하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.

- Tab

[위에 코드 재활용..]

이번에도 힌트[Ctrl+space(Command+Space)]를 등장 시키고....

[이번엔 Tab으로 isEmpty를 선택해봅시다.]

이번엔 Tab으로 isEmpty를 선택하면..


hasText라는 함수가 isEmpty로 변경되었습니다.
심지어 파라미터는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!!

함수를 변경하는 일이 있다면 enter 보단 Tab을 이용하시면 Del[혹은 Backspace]키를 조금이라도 덜 누를수 있습니다.

손가락 덜 움직여도 됩니다!! 

저는 힌트를 선택할때 enter 보단 tab을 더 쓰게 되더라구요.. 
[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.. 저는 tab쓸일이 많네요..;;;]

이번엔 힌트 선택시 Enter 와 Tab 차이를 설명드렸습니다.

다음엔 또 다른 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~

댓글